유용한 생활정보/건강한 몸만들기

연예인 다이어트, 줄넘기효과, 매일 체지방 태우기 운동계획

디지털노마드 주식스터디 2020. 6. 19.
반응형



근 5년간의 건강검진 기록을 살펴보니 늘어가는 뱃살을 더 이상 지켜만 볼 수가 없어졌다.

내장지방량이 점점 늘어가고 벨트 위로 삐져나온 살들이 장난이 아니다.


러브핸들 튜브살도 이제는 더 이상 러브러브하지 않기 때문에 결정적으로 휘트니스클럽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헬스장에 나가기는 싫어서 택한 운동 줄넘기.


이미 마음의 결정을 하였고 바로 실행에 옴기기 위해서 나와 같은 뱃살 가득한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해지는 포스팅을 해본다.


누구나 다 아는 애기겠지만 줄넘기 운동은 완벽한 운동이다. 

온몸을 골고루 튼튼하게 해주고 폐와 심장을 강화시킬 뿐 아니라, 현대인들의 고민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으며 비용이 별로 들지 않는 저렴한 스포츠이기도 하다.

운동을 아무리 못하는 사람이라도 줄넘기만은 할 수가 있다. 


특히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자주 소개되는 줄넘기는 쉽게 도전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당장 시작해보자.



원더걸스 유빈

쏘핫 SO HOT 활동 당시 갑자기 찐 살을 하루에 천개씩 줄넘기를 해 단시간에 감량 성공.

헐~ 같은 사람 맞아? 하루 빨리 11자 복근을 가지게 되는 즐거운 생각을 해 본다.


티아라 보람

하루에 3,000번씩 줄넘기, 2시간씩 훌라우프하며 몸무게 20kg 감량.


영화배우 김아중

주차장이나 공터 등 틈틈이 하루에 3,000개씩 줄넘기하며 몸매 관리.


탤런트 박하선

줄넘기로 다이어트 성공, 꾸준히 몸매 관리.



여자 연예인들뿐 아니라 휘성, 슈퍼쥬니어 려욱 등등 남자 연예인들도 많이 줄넘기를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식단관리도 필요한데 얼마나 먹을지는 열량 소비에 따라 대략적으로 잡아주면 됩니다.



흔히 헬스장에 가면 인바디라는 기계로 우리의 체성분 분석을 하는데 기초대사량, 1일 필요열량 정보가 나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의 열량을 말하고, 가만히 아무것도 안해도 1583 kcal가 소모되고, 1일 필요열량은 기초대사량에서 대략 작업대사량 1000~1300을 더하면 된다.


하루에 섭취해야 할 음식의 총 열량은 각자의 표준체중과 활동 정도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운동선수나 심한 노동일을 하는 경우,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사무를 보는 경우보다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 육체활동이 거의 없는 경우 (사무직 등) : 표준체중 × 25~30 (kcal/일)

- 보통의 활동을 하는 경우 (영업직 등) : 표준체중 × 30~35 (kcal/일)

- 심한 육체활동을 하는 경우 (운동강사, 노동직 등) : 표준체중 × 35~40 (kcal/일)


근데 의문은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먹으면 어찌되는가?

정답부터 말하자면 안된다 건강에 안좋다. 

기초대사량은 살아있어 숨만 쉬어도 잠을 잘때도 소모되는 생명연장의 최소 단위이기 때문에 부족하면 필요한 에너지를 근육에서 가져가 근손실이 발생하고 무기력해지고 힘이 빠져버리게 됩니다. 


왜 넌 맥아리인가? 매가리(메가리)가 없어? 라는 말이 딱 이 상태를 말하는 듯하다.

메가리가 없어서 병들고 쓰러지는 이유가 되겠다.


아무튼 내가 섭취한 음식물 열량에서 생명연장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남은 열량은 다 지방이 되는 것이므로, 그래서 조금 먹던가, 많이 움직여야 하는 것이다.


나는 800짜리 쌀밥 3끼를 먹으면 1600칼로리 기초소비하고 나머지 800을 털어버리면 되는것이다.

아무튼 다이어트의 핵심은 공복을 유지하라는 말도 칼로리 소비에 있으니 작업대사량을 채워줘야 하는 것이다.

아니면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근육량을 이빠이 키우는 것도 방법이다.



| 줄넘기 효과와 매일매일 줄넘기 운동계획 세우기


줄넘기 운동는 10분간만 뛰어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팔,다리, 허리 등의 신체 기능을 강화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고 지구력을 길러준고, 리드미컬한 작은 도약(점프)의 연속운동으로 뼈의 증골 세포에 자극을 주어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고 성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손과 발의 타이밍이 맞아야 하는 협응성 운동이므로 순발력, 유연성, 민첩성, 지구력 등 고도의 신체지배력이 길러진다


1주차 (초급 기초체력 적응단계)

하루 1000~2000개 / 5세트 200개~400개 / 세트마다 1분~3분 휴식

두발모아 뛰기와 조깅 뛰기 병행

한번에 너무 많은 목표를 세우지 않고 무릎, 종아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2주차~4주차 (중급 기초체력 향상단계)

하루 2000~3000개 / 4세트 300개~500개 / 세트마다 1분~3분 휴식

세트당 횟수를 늘리고 휴식시간을 줄인다. 


4주이상 (고급 고강도 운동 단계)

하루 3000~6000개 / 2세트 1000개~2000개 / 세트마다 1분~3분 휴식

두발모아 뛰기,조깅 뛰기 병행, 2단뛰기(쌩쌩이)

고강도 쌩쌩이 병행하고, 세트당 횟수를 늘린다. 


스트레스해소, 삼장과 폐기능 강화, 체지방감소 등의 너무 많은 신체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계속 애기하면 입만 아프다. 

무엇보다도 매일 30분이상 운동하는 습관을 먼저들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니 일단 줄넘기를 가지고 밖으로 나가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