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생활정보

18세~49세(1972~2003년 출생)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 방법 및 일정

디지털노마드 주식스터디 2021. 8. 9.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맞아? 아무짝에 효능이 입증 되진 않았지만 맞아야 하는 쓰레기 백신이 오늘부터 코로나백신 사전예약이 시작 되었습니다.

 

대상은 경제활동 및 유흥활동의 핵심인 18세∼49세로 예약 과정에서는 본인이 아닌 대리 예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대한민국을 이끄는 스마트한 인재들이니까요.

아시다시피 OECD국가중에 꼴지로 원두커피의 나라 콜롬비아보다도 늦게 제일늦게 K방역으로 널리 전세계의 방역시스템으로 인정받은 최우수 방역국가가 꼴지입니다.

말해뭐해 입만 아프니깐 18세~49세의 백신접종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구매 10부제때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예) 9일, 19일, 29일생은 오늘 8월9일 예약

 

사전예약시간은 저녁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입니다.

존나 헤깔리게 뭔 당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인지? 누구 머리인가?

위 캘린더와 같은 방식으로 18일까지 순차적으로 사전예약이 이뤄지는데 만약 날짜를 놓쳤더라도 추가 기회가 있습니다.

 

19일 36세~49세, 20일 18세~35세  추가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신청 마지막날인 21일은 아직 예약을 진행하지 못한  18세~49세 모두에게 추가 예약의 기회가 쥐어집니다. 뭔 로또, 청약 신청하는것 같네.

하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인인증 절차 진행후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주사를 맞으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자 그럼, 저를 따라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번 사전예약은 기존 휴대전화 인증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인증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이동통신사(SKT,KT,LG U+)의 PASS앱 등을 통해 가능해졌는데 패스앱을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추후 모바일 신분증도 적용되니 미리미리 알아두면 편리할 듯 합니다.

 

그러나 부산에서 모바일신분증으로 증명하려다 입뺀을 당한적이 있기때문에 아직은 시기상조.

 

데스크탑 PC와 스마트폰 모두 접속 가능하며 총 2단계 과정을 통해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이름, 주민등록번호(대상자확인) 휴대폰번호, 국민비서 알림선택 기입 후 가까운 의료기관으로 예약을 진행하면 끝.

 

아쉽게도 저는 18일생으로 제일 마지막날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므로 콜센터 및 의료기관을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정보는 휴대폰 번호로 전송해준다고 하니, 확인 후 예약일시에 맞춰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모두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는 그날까지, 백신 좀 빨리빨리 가져와라. 무능한 정부것드라

 

가까운 의료기관 찾기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19백신의 종류, 예방 접종일정·시기와 대상자 알아보기

 

코로나19백신의 종류, 예방 접종일정·시기와 대상자 알아보기

질병관리청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포함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일정을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75만명분 공급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preparefortm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