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스터디/장전이슈와 주도주

G20 특별화상정상회의, 국제공조 한국 의료장비 전세계 지원

디지털노마드 주식스터디 2020. 3. 26.
반응형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을 논의하는 G20 특별화상정상회의가 오늘 밤 개최됩니다.

사상 최초로 열리는 긴급 화상회의로, 문 대통령이 지난 13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제안한 뒤 사전대표단 교섭을 거쳐 개최가 결정됐습니다.

 

한편 G20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러시아, 인도, 터키,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유럽연합(EU) 등이다.

추가로 스페인·싱가포르·요르단·스위스·베트남·아랍에미리트·세네갈 등 7개 특별초청국 정상이 참석한다.

 

| G20 특별화상정상회의, 국제공조 한국 의료장비 전세계 지원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한국형 방역 시스템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한국의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방역과 경제 분야에서 공동 대응하자는 취지다.

 

문 대통령은 이번 회의에서 한국의 방역사례를 소개하고,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인들의 이동 제한을 푸는 방안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발언 순서는 알파벳순에 따라 15번째이며, 회의가 끝나면 국제공조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G20 정상회의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모하메드 빈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알 사우드 왕세자 겸 부총리 및 국방장관은 24일 문 대통령과 통화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보건·방역 분야 협력,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G20 국가 간 정책 공조 방안이 논의 했다고 밝혔다.

 

△ 보건적인 면에서 어떻게 코로나바이러스를 통제할 것인지

△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끼친 부정적 영향을 어떻게 최소화할지

△ 코로나 바이러스가 정치에 미친 부정적 영향을 어떻게 최소화할지

△ 세계 무역 교류를 어떻게 용이하게 할지를 의제로 꼽은 바 있다.

 

 

청와대 발표에 따르면 최근 26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의 정상통화를 끝으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관련 정상 통화만 총 10차례를 소화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한·중 정상통화를 시작으로 한·이집트 정상통화(3월5일), 한·아랍에미리트(UAE) 정상통화(3월5일), 한·터키 정상통화(3월6일), 한·프랑스 정상통화(3월13일), 한·스웨덴 정상통화(3월20일), 한·스페인, 한·사우디, 한·미 정상통화(3월24일)를 가졌다.

 

 

 

뉴욕타임스를 비롯하여 글로벌 매체들이 경제를 포기하지 않고 바이러스를 막는 나라는 한국뿐이라며 방역 대응을 높게 평가했다. 

한국식 방역은 세계표준이 돼 가는 것을 강조화며 코로나19 관련 정상 통화 다수가 상대측의 요청에 따른 것이란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의 코로나 대처를 위해 의료장비를 지원해줄 수 있느냐고 했고, 문 대통령은 국내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 대통령은 미 FDA(식품의약국) 승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중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빠르고 정확한 검사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업체를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화통화에서 방역물품 지원을 요청했다며 그중 하나가 진단키트라고 말했습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한국에 진단키트 수입을 문의하거나 요청한 나라는 47곳입니다. 

관련하여 대한민국의 국가 위상과 관련 된 국내기업이 수혜를 입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 진단키트 관련주(문대통령 방문,해외러브콜 수혜주)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 진단키트 관련주(문대통령 방문,해외러브콜 수혜주)

|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 진단키트 관련주(문대통령 방문,해외러브콜 수혜주) 트럼프도 한국에 진단키트 요청, 세계 각국 지원 요청 쇄도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19 확진자 수 감소, 신속한 진단시

preparefortmr.tistory.com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과 통화하기 3시간 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안면 마스크와 인공호흡기의 세계 시장 상황이 미쳤다며 우리는 여러 주들이 장비를 갖도록 돕고 있지만 그것은 쉽지 않다고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 테슬라 등이 미국에서 빠르게 확산 중인 코로나19(COVID-19)에 대응하기 위한 인공호흡기 등 의료물자 생산에 곧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업체들이 인공호흡기 및 다른 금속제품을 당장 만들 수 있는 승인을 받고 있다면서 빨리 서두르라고 촉구했다.

 

산소·인공호흡기 관련주, 에크모치료 세계 주문폭주 수혜주

 

산소·인공호흡기 관련주, 에크모치료 세계 주문폭주 수혜주

| 산소·인공호흡기 관련주, 에크모치료 세계 주문폭주 수혜주 트럼프 마스크·인공호흡기 시장 미쳤다. 한국 코로나19 의료장비 지원 요청 인공호흡기 90만개 필요한데, 미국 병원 보유량은 16만

preparefortm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