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생활정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기준조회,사용처 알아보기(with쿠팡결제)

디지털노마드 주식스터디 2020. 5. 6.
반응형


정부가 지난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확정하여 저소득층 280만 가구는 이날부터 별도 신청 없이 현금을 수령할 수 있다. 

일반 가구는 이달 11일부터 온라인에서, 18일부터는 방문 신청을 해야 한다. 

사용 기한인 8월31일까지 쓰지 못한 긴급재난 지원금은 자동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환수된다.


| 전국민 지급확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기준조회,사용처 알아보기(with쿠팡결제)


우선적으로 서울시 지자체에서 시행했던 말도 안되는 터무니없는 중위소득 100% 기준 재난지원금은 못받아서 빡쳤지만 소득과 재산 상관없이 전국민 기준이라니 저와 함께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긴급재난 지원금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을 지급하는데, 먼저 지급한 경기도민의 경우 지자체에서 지급하였기 때문에, 수원시·성남시·안산시·광주시·하남시·고양시·부천시 등 각각의 지급액에 차이가 발생한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수령방법, 사용처 알아보기


1. 신청주체

대상 가구의 세대주 신청 원칙으로 하며 조회 역시 세대주만 진행할 수 있다.

전국민이 대상인데 아이러니한 정책이다. 잡음은 여전히 이혼소송 중, 별거 중, 세대주가 중환자, 세대주 실종·가출로 연락이 두절, 원양어선을 타는 가정등에서 논란이 있다.


2.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공적마스크 5부제 적용)


지원금을 수령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고 온라인·오프라인에 따라 신청방법이 달라져서 수령방법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상품권·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시 세대원·대리인 신청 가능하며 이때 세대주 위임장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2.1 신용카드, 체크카드(온라인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

(기간) ’20.5.11.(월) 07:00 ~

(방법)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선택한 신용ㆍ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신청 후 2일 내)

*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 중 지원금 충전을 원하는 카드


2.2 신용카드, 체크카드(오프라인 신청)__신용카드, 체크카드: 카드 연계은행 창구

(기간) ’20.5.18.(월) 09:00 ~

(방법)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작성, 선택한 신용ㆍ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신청 후 2일 내)

*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 중 지원금 충전을 원하는 카드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하며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지참 필요.


2.3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온라인 신청) : 지자체별 별도 홈페이지

(기간) ’20.5.18.(월) 09:00 ~

(방법)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 접속,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읍면동 또는 지정된 지역금고 방문ㆍ수령


2.4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오프라인 신청) : 읍면동 주민센터 / 지역금고

(기간) ’20.5.18.(월) 09:00 ~

(방법)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ㆍ접수

- 준비 완료시 즉시 현장 지급 / 준비 미완료시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읍면동/지역금고 재방문ㆍ지급

-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 및 수령 가능,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위임장 등 지참


2,5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기간) ’20.5.18.(월) 09:00 ~

거동불편 주민이 찾아가는 신청 요청 시,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해준다는데 지자체에서 재방문ㆍ지급(상품권, 선불카드)로 준다한다. 거동이 불편한데 상품권, 선불카드를 어디서 어떻게 쓰라는건지? 아무 생각이 없는 정책 인듯.


3.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은 불가하고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지자체별로 변동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찾기도 쉽지 않아 없는것과 진배없을 듯 하다.


아이돌봄쿠폰처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전통시장·동네마트·주유소·정육점·과일가게·편의점·음식점·카페·빵집·병원·약국 등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기업 대형마트(SSM),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상거래,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종, 위생업종 등과 관련해선 사용이 불가능하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드(롯데슈퍼), 이마트(트레이더스), 다이소,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백화점, 뉴코아 NC백화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단란주점, 유흥주점, 나이트클럽, 노래방, 안마시술소, 발마사지, 스포츠마사지, 골프장, 골프연습장, 노래방, 비디오방, PC방 등등 이런거 저런거 차 때고 포 때고 전통시장이나 가라는 것이다.


뭐 아무튼 소상공인을 살리자는 의도이기 때문에 일반국민은 다 불편하게 신청하고 불편하게 써도 상관없는 것이다.


|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로 받아야 하는 이유, 그리고 쿠팡 온라인 결제 가능


우리는 개,돼지이기 때문에 머리 좋은 서울시 거주 개, 돼지들은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등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 e커머스업체에서의 결제는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포털사이트 등에는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연관 검색어에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선불카드 쿠팡 사용법 등이 올라와있고, 블로그나 카페 글에는 쿠팡 등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적혀있다.


이에 서울시 관계자는 재난긴급생활비 기준 오프라인에서만 결제 가능할 경우 거동이 불편한 이들이나 나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결제를 열어뒀다고 하고 사업자의 주소지가 서울시여야 결제 가능하게 해뒀다고 밝혔다는데 구라인것 같고 똑똑한 개돼지들에게 당한것이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결과 반려 당했기 때문에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도 다 만들어놨었는데 다시 생각해도 빡친다.

이번에는 신한 선불카드로 수령하여 소지자정보(소득공제) 등록 후 ARS결제 누수를 이용해서 온라인 쇼핑을 즐길 것이다.

반응형

댓글